2026-06-01 1:05 오전 #1638 카카오 사용자회원 음, 저는 마케팅 6년 했는데 조금 다른 경험이었어요. 물론 힘든 부분은 맞는데 요령 생기면 좀 나아지더라고요. 처음 1~2년이 고비인 것 같아요.